주변정보

미디어 / IT투어

미디어 / IT투어
코스 DMC 홍보관 → 디지털파빌리온 → 한국문화콘텐츠센터 → 밀레니엄아이
소요시간 2~3시간
소개 가까운 미래에 우리가 직접 생활하면서 겪게 되는 여러 첨단시설물과 영화관련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DMC홍보관 관람 후 디지털파빌리온에서의 IT체험, 한국영화박물관 관람, 밀레니엄아이를 관람하는 코스입니다.
미디어 / IT투어 맵

아름다운 건축물 사이로, 그리고 DMC공원

아름다운 건축물 사이로
코스 DMC문화공원 → 물빛문화공원 → 누리꿈스퀘어정원길 → 카페거리 → 가온문화공원 → 구룡근린공원
소요시간 40~50분
소개 DMC단지의 아름다운 건물들 사이로 잘 정돈된 공원과 조형물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DMS(Digital Media Street)를 지나며 직장인들도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가볍게 둘러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아름다운 건축물 사이로, 그리고 DMC공원 맵

화려한 빛의 공간, 해진 뒤의 DMC산책

화려한 빛의 공간
코스 THEY → 세상의중심 → Square M → 밀레니엄아이
소요시간 30~40분
소개 DMC단지 곳곳에는 LED전광판과 미디어 바, 미디어 월, 멀티비전 등 다채로운 LED미디어 시설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특히 YTN뉴스퀘어에는 가로 40m, 세로 77m 규모의 미디어 파사드가 17층 규모의 건물 서쪽 벽에 설치되었고, 전면 광장의 미디어폴은 동작인식 센서가 내장돼 있어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영상이 움직입니다. 또한 MBC 신사옥에 설치된 대형 LED전광판을 통해 브라질월드컵 응원전이 펼쳐지고, SBS프리즘 타워에서는 국제미디어아트비엔날레가 열리기도 하였습니다.
화려한 빛의 공간, 해진 뒤의 DMC산책 맵

DMC단지의 남쪽, 난지천공원과 메타세콰이어 길

난지천공원과 메타세콰이어 길
코스 누리꿈스퀘어정원길 → 상암근린공원 → 난지천공원입구 → 잔디광장
소요시간 1시간
소개 난지천공원은 DMC단지 남쪽에 인접한 공원으로 지역주민 및 직장인들의 휴식과 운동, 환경교육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공원 둘레로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공원 내에는 넓은 잔디광장과 휴식공간, 오리연못, 축구장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난지천 공원에서 강북강변으로 내려가다 보면 하늘공원을 입구를 지나 메타쉐콰이어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DMC단지의 남쪽, 난지천공원과 메타세콰이어 길 맵